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화순군, '민간 관광 안내소' 신규 10곳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관광객 상대 다양한 정보 제공 역할
카페·음식점·숙박시설·문화공간 가능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전경.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제공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전경.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재) 화순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구종천)은 올해 지역 관광 안내 체계 강화를 위해 '화순군 민간관광안내소' 신규 모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광객에게 더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민 중심의 관광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된다.

모집 대상은 화순군 관내에서 관광 안내 기능이 가능하고, 일정 시간 체류가 가능한 업소로 카페·음식점·숙박시설·문화공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민간관광안내소는 오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되며 ▲관광홍보물 비치 ▲관광 안내 지원 ▲안내소 현판 및 진열대 설치를 통한 홍보 등의 역할 수행을 한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민간관광안내소 총 10곳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추가로 유동 인구가 많은 5곳을 더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재) 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구종천 (재) 화순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민간관광안내소 모집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관광체계 구축의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지역 업소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관광객 맞춤형 정보 제공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