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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교체 예약 대기만 1만명 넘어…T월드 앱 먹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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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예약 열자마자 접속 폭주에 서비스 지연

SKT 유심 교체 예약 대기만 1만명 넘어…T월드 앱 먹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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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유심(USIM) 정보 유출 사고 대응 차원에서 마련한 유심 교체 온라인 예약 시스템에서 28일 오전 9시 30분께 접속 지연이 빚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T월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현재 앱 사용자가 많습니다. T월드 모바일 웹을 이용해 주세요."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웹으로 접속해도 "현재 서비스 사용자가 많아 접속이 지연되고 있습니다"라는 안내창이 떴다. 유심 무료 교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날 오전 9시30분께 1만2600명이 넘는 대기인원이 있었다.

앞서 SKT는 전날 알린 대고객 발표문에서 "사이버 침해 피해를 막기 위해 28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2600여곳의 T월드 매장에서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유심 교체를 무료로 진행한다"며 "온라인 예약 신청도 접수할 예정"이라고 했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은 웹페이지 주소나 검색 포털 사이트, T월드 홈페이지 내 초기 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후 본인 인증을 거쳐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위한 본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이뤄지며, 이 과정에서 성명·주민등록번호 앞자리·보안문자 번호(CAPTCHA)·고객 전화번호 등에 대한 확인을 거친다.


교체 희망 매장은 신청 페이지에서 매장명 또는 주소 검색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신청 가능한 매장을 추려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매장 검색 시 해당 매장의 위치, 영업시간, 연락처 등도 함께 표시된다. SKT 대리점 현장에서는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해 실물 유심 가입자 본인에게 새로운 유심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영주 기자 ange@asiae.co.kr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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