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ℓ 소형 냉장고 론칭
이동형 TV·초경량 청소기 등
1인 가구 수요 반영 신제품 지속 공개
롯데홈쇼핑은 롯데하이마트 가 새로 선보이는 가전 브랜드 'PLUX(플럭스)'를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PLUX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브랜드(PB)다. 1~2인 소형 가구를 겨냥해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과 달리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가격은 동일 용량의 상품 대비 약 20% 낮췄다.
롯데홈쇼핑은 1인 가구 전용 소형 냉장고를 시작으로 TV와 청소기 등 가성비 중심의 소형 가전을 매주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또 TV와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멀티채널을 통해 할인과 경품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첫 방송 상품인 330ℓ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이다. 소음과 먼지를 줄이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를 채택하고,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무상 AS기간은 기존 가전제품(1~2년)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다음 달 5일에는 '이동형 QLED TV(40만원대)', 12일에는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20만원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만을 갖춘 맞춤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실용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PLUX를 론칭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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