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40 겨냥 건강한 집밥…롯데 간편식 '식사이론' 신제품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3040세대 평일 저녁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
고물가 속 집밥 수요 증가, 시성비 트렌드 맞춰

롯데웰푸드 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에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식사이론'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한 브랜드다. 타깃층은 30~40대다. 회사 측은 "외식이나 배달 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3040 겨냥 건강한 집밥…롯데 간편식 '식사이론' 신제품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품은 '숯불 향 오븐치킨 매콤 양념' 등 오븐치킨 간편식 1종, '통살 쏙 한입카츠'·'통닭다리살 한입카츠' 등 카츠 간편식 2종, '동파육청경채만두'·'백김치새우만두' 등 만두 간편식 2종, '맵칼떡볶이' 등 떡볶이 간편식 1종, '닭가슴살 야채 스틱' 등 가공 스틱(꼬치류) 간편식 1종 등이다.

'숯불 향 오븐치킨 매콤 양념'은 100% 닭다리살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숯불 향을 더한 매콤한 양념과 쌀떡이 조화를 이룬다. 칼로리, 지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븐에 구워 불필요한 기름기를 최소화했다. 통살, 통닭다리살을 그대로 튀긴 '통살 쏙 한입카츠'와 '통닭다리살 한입카츠'는 한입 크기라 칼로 자를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동파육청경채만두'는 육즙을 알갱이 형태로 가두는 육즙 그래뉼 공법을 적용해 동파육의 풍미를 제대로 담은 제품이다. '백김치새우만두'는 국내산 백김치와 5가지 야채(양배추·양파·부추·무·마늘)를 배합해 칼로리는 낮추면서도 새우만두만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 '맵칼떡볶이'는 야채 육수로 만든 매콤 칼칼한 소스와 밀떡, 어묵으로 구성됐다. '닭가슴살 야채 스틱'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5가지 야채 등 좋은 원재료를 가득 담은 고단백 꼬치 제품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백년가게'와 '식사이론'의 공동 브랜드를 론칭하고, '백년가게'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상품화해 출시할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