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상품 큐레이션 경쟁력' 강점
네이버, 트래픽과 다양한 고객층 결합
판매 채널 확장 통한 양사 시너지 기대
컬리는 올해 안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와 업무 제휴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가 도입되면 컬리의 식품, 생필품 등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컬리는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 모두에 유의미한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우선 컬리는 뛰어난 큐레이션 역량으로 직접 발굴하고 개발한 다수의 단독 상품을 보유하고 있고,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컬리를 이용하는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네이버는 국내 최다 수준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양사는 향후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컬리는 단기간에 대규모의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고객군도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 컬리몰 한 곳이었던 판매 채널도 네이버로 확장되면 서비스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네이버는 컬리가 보유한 프리미엄 상품군을 다양한 사용자에게 제안하고,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이용자를 확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달 12일 오픈마켓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식 출시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용자의 쇼핑 경험 고도화와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두고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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