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펌프 온수기, 숙면매트 카본, 월패드와 도어락 시리즈
경동나비엔은 독일 '2025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부문에서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숙면매트 카본, 나비엔 월패드 시리즈, 도어락 시리즈와 북미에 출시될 예정인 '히트펌프 온수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창의성,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표 수상작은 '히트펌프 온수기(NWP500)'이다. 전기를 이용해공기, 땅, 물에서 열을 흡수한 뒤 냉난방에 활용하는 '히트펌프'기술을 활용한 온수기로 상반기 북미에 출시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히트펌프 온수기에 설비업자와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상부와 측면 모두에 배관을 연결할 수 있고 측면에 위치하는 흡·배기부를 제품 상단으로 이동시켜 좁은 공간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설치가 편리하다.
또 다른 수상 제품인 '숙면매트 카본'은 침실과 거실 등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한 맞춤 디자인을 통해 '최적의 숙면환경'을 제공한다. '나비엔 월패드 시리즈'는 10인치와 13인치 월패드 등 총 다섯 개의 스마트 홈 기기로 구성된 제품군이다. 경동나비엔은 공간의 흐름을 해치지 않고 생활환경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디자인을 반영했다. '나비엔 도어락 시리즈'는 스마트 도어락으로,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매일 밤 5명이 돌아가며 보초…성착취 후유증에 자해도 심각[성착취, 아웃]](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42216101030191_1745305811.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