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천시, 장호원에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준공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남부권 주민 건강 거점 역할
지상 2층, 연면적 1144㎡ 규모

경기도 이천시는 27일 남부권 시민들의 건강서비스 거점 역할을 하는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김경희(가운데) 이천시장이 27일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센터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김경희(가운데) 이천시장이 27일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센터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센터는 장호원읍 장호원리 371-1의 기존 남부치매안심센터 증축해 마련했다. 건물은 지상 2층, 연면적 1144㎡ 규모로 지어졌다.


센터 1층은 건강측정 및 원스톱상담실, 건강 사랑방,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2층은 영양실습실, 신체활동실 등으로 사용된다. 치매안심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인력이 상주하면서 치매·정신건강 등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센터 준공으로 공공보건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