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도시공사, ‘제6기 BMC이노티즌’ 발대식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다양한 연령·성별·직업군 고려 부산시민 20명 위촉

시민경영참여 양방향 소통체계 구축·상향식 혁신 이행

부산도시공사(BMC, 사장 신창호)는 지난 18일 ‘제6기 BMC이노티즌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산도시공사가 ‘제6기 BMC이노티즌’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제공

부산도시공사가 ‘제6기 BMC이노티즌’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BMC이노티즌은 경영혁신·적극행정·ESG경영을 포함한 공사 경영 전반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코자 운영 중이며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6번째 기수가 모집됐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될 ‘6기 BMC이노티즌’은 공사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한 공개모집으로 진행됐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성별, 직업군, 관련 경험 등을 고려해 신규 단원 20명을 선발했다. 특히 지난해 활동 우수단원 중 연임희망자 2명이 포함됐다.


행사는 BMC 신창호 사장과 우미옥 기획경영본부장, 이노티즌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공사 소개 ▲이노티즌 활동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부산도시공사 신창호 사장은 “혁신(Innovation)과 시민(Citizen)을 합친 이노티즌의 뜻처럼 부산 시민의 소중한 의견이 공사의 혁신과 발전에 큰 힘이 된다”며, “이노티즌의 목소리가 실제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