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D현대 '조선 3사', 이달 생산기술직 공개채용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력·전공 제한 없이 160명 채용

HD현대 조선 3사( HD현대중공업 ·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는 20일 생산기술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사내 기술교육원 수료생과 2년 이상의 협력사 경력자를 대상으로 일부 생산기술직 채용을 해왔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경력과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HD현대중공업 야드 전경. HD현대 제공

HD현대중공업 야드 전경. HD현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회사 관계자는 "조선 시황 회복에 따른 선박 건조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선박 건조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생산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것"이라며 "이들 회사가 울산광역시와 전라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공개채용이 지역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D현대 조선 3사는 오는 31일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인성 검사, 면접 등을 거친 뒤 7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규모는 최대 160명 수준으로, 기술교육원 교육을 포함, 최대 1년간의 인턴십 과정을 거쳐 본인 자질과 기량에 맞는 직무로 현장에 배치할 방침이다.


HD현대는 인턴십 기간 사내 전문 강사진에 의한 입문교육과 직종별 전문 기술교육, 선배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등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