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의회 기총위, 테마소통길 등 현장 방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광주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김균호)가 지난 17일 제328회 임시회 기간 운천어린이공원을 포함한 치평동 테마소통길과 스크린 파크골프장 등을 현장 방문했다.


19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현장 방문은 사업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운영·관리 사항을 점검하고자 추진됐다.

광주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가 지난 17일 운천어린이공원을 포함한 치평동 테마소통길과 스크린 파크골프장 등을 현장 방문했다.광주 서구의회 제공

광주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가 지난 17일 운천어린이공원을 포함한 치평동 테마소통길과 스크린 파크골프장 등을 현장 방문했다.광주 서구의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치평동 테마소통길을 방문한 의원들은 미디어 파사드로 발생할 수 있는 빛 공해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는 한편, 주민들이 마을 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운천어린이공원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성과 접근성 등을 충분히 고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후 풍암국민체육센터와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 신규 설치된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여름과 겨울 등 날씨를 고려한 냉난방기 설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시설 이용 시 현금 결제 외에 신용카드 사용도 가능하게 해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를 제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층고가 낮은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스크린 파크골프장에서는 풀스윙 시 골프채가 천장에 닿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고 안내표지 부착 및 천장 층고 높이 확장을 위한 방안에 대해 검토 필요성을 제기했다.


김균호 기획총무위원장은 “주민을 위한 복리시설은 주민의 의견이 가장 잘 반영돼야 그 기대효과가 극대화된다”며 “향후 사업추진 시 지역구 의원님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해당 지역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