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시너지IB투자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딥테크 스타트업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시너지IB투자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영근, 이하 서울센터)는 지난 17일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금융회사인 시너지아이비투자(대표이사 이건영, 이하 시너지IB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딥테크 분야 투자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딥테크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기업 직접투자 검토 ▲딥테크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기업에 대한 딥테크 팁스 추천 협력 ▲시너지IB투자 추천 대·중견기업과의 신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기획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특히 2024년부터 기능을 강화한 시너지IB투자 벤처본부와 서울센터와의 딥테크 스타트업 보육 관련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양 기관은 스케일업을 희망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딥테크 스타트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투자, TIPS 추천 및 시너지IB투자가 보유한 우수한 자본시장,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에 힘쓸 예정이다.


시너지IB투자 이건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센터와 협력해 우수한 딥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2016년부터 팁스 운영사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부 전문가(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및 금융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겠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및 스케일업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센터 이영근 대표이사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주요 키워드를 인구테크로 선정하여 딥테크 분야의 스타트업이 인구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신기술금융회사이자 동시에 딥테크 팁스 운영사인 시너지IB투자가 딥테크 스타트업 발굴에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