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접수…참가비 팀별 1만원
전북 진안군이 오는 28일까지 제21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모집 중인 프로그램은 ‘출발! 고로쇠 숲 탐험대’로 고로쇠 수액 채취 체험, 숲 놀이, 친환경 만들기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어 해마다 관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축제위원회는 전년도에 이틀 동안 4회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6회로 확대했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진안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를 절차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생태탐방에 참여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인원은 총 30팀이다.
이 밖에도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고로쇠 물을 활용한 고추장 만들기 체험(현장 접수) 등 고로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공연, 먹거리 등으로 풍성한 축제장이 구성돼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남귀현 축제위원장은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에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게 됐다”며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1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는 내달 8일~9일까지 운일암반일암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