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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주택 집들이…롯데홈쇼핑, 유튜브 중장년 콘텐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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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대 모델 룩북·저속노화 식단 소개 등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
홈쇼핑 핵심 고객층 겨냥 마케팅 전략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롯데홈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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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날에는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론칭했다.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 일반인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집 소개와 인테리어팁,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쉽고 간편한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도 론칭했다. 중장년 시청자 특성을 고려해 자막 크기를 키우고 잔잔한 음악을 활용했다. 저염식 겉절이, 통밀 파스타 등 웰에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식단이 인기를 끌며 7화 만에 조회 수 20만회 기록했다.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도 선보였다. 단독 패션 브랜드를 활용한 룩북, 동안 메이크업, 저속 노화를 위한 아침 일상 등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확대하는 것은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 고객을 겨냥한 시니어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지난해 유료회원제 '엘클럽'을 개편하는 과정에서 헬스케어 혜택을 추가한 결과 가입자 수가 2배 신장하고, 이 중 60%가 5060 고객이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콘텐츠 커머스로 타깃 마케팅을 확대해 시니어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향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TV와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멀티채널에서 쇼핑 시너지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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