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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아, 지난해 매출액 576억 달성…“역대 최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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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아, 지난해 매출액 576억 달성…“역대 최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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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인디브랜드 기업 삐아 (대표이사 박광춘)가 ‘매출액·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2024년도 잠정실적을 7일 밝혔다.


삐아가 공시한 실적에 따르면 2024년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576억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4% 성장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175억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다.


지난해 호실적의 배경은 국내 매출 증가 및 일본 판매 호조로 꼽힌다.


삐아는 각 브랜드별로 지속적인 신규 제품 라인 출시와 함께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삐아의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어바웃톤'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블러파우더팩트는 주요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 700개 이상의 점포에 입점되어 있으며 온라인 리뷰와 SNS에서의 긍정적인 소비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삐아는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점유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높은 외형 성장을 일궈내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통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신규 출시한 로틴트 제품이 지난해 도쿄 엣코스메에서 열린 대형 팝업스토어를 통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해당 이벤트는 삐아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에 힘입어 삐아 자회사인 삐아 재팬은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현지 맞춤형 신제품 출시로 일본 내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삐아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시장으로 확장하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면 순이익은 전년대비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스팩 소멸 상장으로 인한 일회성 비용(합병 비용)이 반영된 결과다.


삐아 박광춘 대표이사는 “회사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매출을 확대하고 일본 시장 점유율을 높임으로써 특정 국가에 편중되었던 매출 구조를 다각화하는데 성공했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최적화와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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