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PX, 日 시부야서 네이버웹툰 '입학용병' 팝업 오픈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입학용병, 일본 라인망가서 2년 연속 1위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서 팝업 오픈

IPX(옛 라인프렌즈)는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와 함께 웹툰 '입학용병'의 팝업스토어 'The Perfect Soldier(완벽한 용병)'를 일본 도쿄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입학용병은 전직 최강용병이 가족과 친구의 사랑을 통해 성장해가는 액션을 담은 웹툰이다. 입학용병은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일본 라인망가에서 2023년부터 2년 연속 라인망가 연간 랭킹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오픈한 ‘The Perfect Soldier(완벽한 용병)’ 팝업. IPX 제공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오픈한 ‘The Perfect Soldier(완벽한 용병)’ 팝업. IPX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팝업 공간의 지하 1층에는 약 40평 규모의 대형 미디어존이 마련됐다. 미디어 존에서는 면과 바닥을 감싸는 입체적인 영상과 소리를 통해 액션극을 즐기는 미디어 체험을 할 수 있다. 팝업에는 일본 유명 성우 사이토 소마가 주인공의 목소리로 열연을 펼치는 특별 영상도 상영된다.


또한,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비주얼의 굿즈도 현지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락현 작가가 이번 팝업을 위해 새롭게 그려낸 주인공들의 일러스트가 담긴 키홀더, 스탠드, 태피스트리 등이 공개됐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입학용병의 YC 작가와 락현 작화가 사인회를 개최해 팬들과 직접 만나기도 했다.


이번 팝업은 이달 2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IPX는 웹툰 IP를 팝업, 제품, 라이선스 사업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으로 구현해 현지 팬들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