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HMM, 주주환원 기대감…목표주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대신증권이 HMM 에 대해 해운업황 불확실성 속 대규모 주주환원 기대감을 반영하며 목표주가를 2만원에서 2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양지환·이지니 대신증권 연구원은 3일 보고서를 통해 "2025년 컨테이너와 벌크 해운 업황은 공급 압력에 따른 운임 하방 압력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도 "회사가 1년 안에 2조5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배당+자사주 매입소각)을 실시한 계획인 만큼 단기적으로 매수 가능한 영역에 들어섰다"고 분석했다. 앞서 HMM은 지난 1월 22일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통해 이 같은 주주환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대신증권은 HMM의 2024년 당기순이익을 약 3조70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들 연구원은 "2024년 배당금은 약 8000억~9000억원, 주당배당금(DPS)은 1000원 내외로 추정된다"며 "이 경우 자사주 매입 소각 규모는 1조6000억원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짚었다. 이어 "1~2월은 전통적으로 컨테이너와 건화물 해운 모두 운임이 하락하는 시기로, 운임과 함께 주가가 조정받을 경우 단기적으로 투자 기회가 생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클릭 e종목]"HMM, 주주환원 기대감…목표주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