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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위스키, 앱으로 사전예약"…올해 매출 8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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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모바일 주류 예약 매출 8배 증가
스페셜 에디션 상품 중심으로 예약 늘어
한정판 위스키, 매출 1위 차지
간편식 예약도 증가 추세

최근 업계 전반에서 모바일 앱을 통한 주류 예약 서비스에 힘을 쏟고 있다. ‘홈술족’, ‘혼술족’ 등으로 대변되는 주류 소비 트렌드가 뉴노멀로 자리 잡은 가운데 모바일 주류 예약·픽업 서비스에 대한 인식 또한 대중적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22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모바일 주류 사전 예약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지난 21일 기준으로 올해 들어서는 무려 8배 증가했다. 주류 사전 예약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공식 모바일 앱 ‘세븐앱’에서 맥주·와인·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상품까지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 원하는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정판 위스키, 앱으로 사전예약"…올해 매출 8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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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세븐일레븐 주류 사전 예약 서비스의 인기 키워드는 ‘대용량’, ‘한정판’, ‘프리미엄 전통주’로 대변된다. 인기 상품은 대체로 일반 점포에서 찾아보기 힘든 스페셜 에디션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사전 예약 서비스 카테고리에 ‘대용량 맥주’를 신설했다. 1캔~4캔가량의 소량 구매가 중심이 되는 편의점 맥주 구매 패턴을 깨고 박스형(24입) 구매를 기획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롱보드라거캔 박스형’, ‘아사히쇼쿠사이 박스형’, ‘빅웨이브골든에일 박스형‘, 하이네켄 5ℓ 케크(2입)’ 등 총 22종의 대용량 주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매출 1위는 한정판 위스키가 차지하고 있다. 1위에 이름을 올린 상품은 세계 최고 위스키 잡지에서 '2024년 가장 흥미로운 위스키 TOP 20’에 랭크 된 ‘와일드 터키 지미 러셀 70주년 릴리즈’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이지만 한정판 상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류뿐 아니라 다양한 간편식의 예약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에는 ‘저속노화’ 건강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손잡고 출시한 저속노화 간편식 시리즈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윤은지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 세븐앱 담당은 "모바일 앱을 통한 주류 사전 예약은 편리하고 간편한 소비를 추구하는 2030 소비자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한정판 상품을 기다림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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