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는 지난해 내수 판매 4만7046대, 수출 6만2378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10만9424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액티언 등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동시에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 덕분이다.
지난해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5.7% 감소했으나, 수출은 2014년(7만2011대) 이후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직전 연도인 2023년(5만2754대) 과 비교하면 18.2% 증가했다.
특히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와 호주, 파라과이 시장에서의 토레스 EVX와 KGM 브랜드를 론칭했다. 유럽 부품 콘퍼런스에 참가하고 유럽 판매법인을 설립, 6년 만의 대규모 글로벌 초청 행사인 '2024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수출 물량 확대 노력을 지속했다.
지난해 차종별 연간 수출 현황을 보면 렉스턴 스포츠와 토레스, 코란도가 각각 1만5016대, 1만960대, 1만686대로 1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KGM 관계자는 "올해도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은 물론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O100 등 신모델과 상품성 개선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로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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