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한파 취약계층 대상 내복·장갑·귀마개 등 방한물품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초극세사 내복, 귀마개, 장갑, 핫팩 총 4종 생활지원사 통해 대상자 가구에 직접 전달

도봉구, 한파 취약계층 대상 내복·장갑·귀마개 등 방한물품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한파 취약계층에 초극세사 내복 등 방한물품을 지원한다.


구는 이달 내로 지역 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1500명에게 총 4종의 방한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한물품은 초극세사 내복, 귀마개, 장갑, 핫팩으로 구성된다. 물품 구성은 어르신들의 수요 의견을 수렴하고 정했다.


배부는 노인종합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센터 등 소속의 생활지원사 136명을 통해 대상자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저체온증, 동상 등 겨울철 한랭 질환에 어르신들은 특히 취약하다. 내복 등 구에서 준비한 방한물품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현재 세부 대책을 추진 중이다. 지난 10일에는 15개 관계부서 회의를 열고 한파 종합대책 추진 사항,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시설별 안전 점검 추진 사항 등을 점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