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보건소,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복지부·전남도 평가 14개 부문 ‘수상’

전남 해남군 보건소가 보건복지부와 전남도 등에서 실시한 기관평가에서 14개 부문에 걸쳐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군민 건강지킴이로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12일 군에 따르면 보건소는 △비만 예방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ICT 기반 만성질환 관리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중 ICT 기반 만성질환 관리사업은 관내 만성질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지역 의료기관 5개소와 연계한 모바일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운영해 보건복지부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해남군 보건소 전경.

해남군 보건소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도 주관 평가에서는 △공공보건의료 질적 향상 △신종 재출현 감염병 대응 공로 △감염병 예방관리 성과 △자살 예방사업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생명 사랑 릴레이 챌린지 공모전 등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 질병관리청의 생물테러감염병 대비 비축물자 관리에 대한 역량 우수기관으로, 소방청의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지원기관 간 유기적 협력과 긴급구조에 필요한 능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 적십자사에서는 이동 헌혈버스 운영 및 헌혈 공로를 인정받은 데 이어 결핵 퇴치사업 우수기관 선정, AI·IOT를 기반으로 한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해남군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이뤄냈다”며 “2024년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도 건강한 해남군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