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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CMO "韓, 글로벌 문화의 중심"…오겜2 제작발표회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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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겜2' 위해 서울 찾은 글로벌 리더십팀
국내 제작발표회는 처음…"전 세계 韓 빠져"
김민영 아태 콘텐츠 부사장도 참여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오는 26일 개봉을 앞두고 넷플릭스 글로벌 리더십 팀이 국내 제작발표회에 이례적으로 방문했다. 이들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하면서 한국 콘텐츠의 문화적 영향력을 높게 평가했다.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 입구에 전시된 '핑크 뮤지엄'/사진=넷플릭스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 입구에 전시된 '핑크 뮤지엄'/사진=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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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넷플릭스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릴 '오징어 게임' 시즌 2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앞두고 마리안 리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김민영 아태지역 콘텐츠 부사장(VP·인도 제외)이 제작발표회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글로벌 리더들이 국내 제작 발표회에 참여해 무대에 오른 것은 최초다.

리 CMO는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마치 고향에 돌아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며 "한국에 있는 가족,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한국이 글로벌 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리 CMO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2021년 넷플릭스 합류 이후 미국, 캐나다 마케팅을 담당한 후 2022년 CMO로 승진했다.


이어 그는 '오징어 게임'에 대해 "오징어 게임을 향한 전 세계의 사랑은 문화적 영향력을 발휘했다"며 "시즌2 티저 영상도 올해 가장 많이 시청된 티저 영상으로 집계됐으며 유튜브에서는 전 세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발표회에 참여한 (좌)마리안 리 넷플릭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우)김민영 아태지역 콘텐츠 부사장(VP·인도 제외)이 무대에 올라 발표하고 있다/사진=넷플릭스

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발표회에 참여한 (좌)마리안 리 넷플릭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우)김민영 아태지역 콘텐츠 부사장(VP·인도 제외)이 무대에 올라 발표하고 있다/사진=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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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부사장은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의 80% 이상이 한국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며 "한국 콘텐츠는 단순히 지역을 넘나드는 성공을 의미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창작 생태계의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김 부사장은 2016년 넷플릭스에 합류해 '킹덤', '오징어게임' 등 비영어권 작품을 성공시켜 왔다. 현재는 인도를 제외한 아태지역 전체의 콘텐츠 부문을 총괄하고 있으며, 글로벌 리더십 팀의 일원으로 콘텐츠 전략을 이끌고 있다.

9일 오전 방문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오징어 게임 시즌 2 체험존에서 핑크가드를 입은 스태프들이 공간을 이동 중이다/사진=황서율 기자chestnut@

9일 오전 방문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오징어 게임 시즌 2 체험존에서 핑크가드를 입은 스태프들이 공간을 이동 중이다/사진=황서율 기자chestn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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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P에서는 팬들을 위한 8개의 체험존도 운영된다. 이날 방문한 체험존에서는 OX퀴즈, 인형뽑기, 멀티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오징어 게임: 언리쉬드', 포토부스 존 등을 즐길 수 있었다. 드라마에서 참가자 모집책으로 등장하는 '딱지남'과의 딱지 대결도 할 수 있다.


체험존 곳곳에는 드라마에서 튀어나온 듯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그려진 검은색 가면을 쓰고 분홍색 우주복을 입은 스태프들이 서 있어 몰입감을 더한다. 체험 이후 받은 스탬프로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한 F&B 제품(비비고 만두, 매일유업 달고나 우유)을 받거나 자판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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