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동훈 "尹대통령 탈당 요구, 총리·비서실장에 전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해야 한다는 요구를 한덕수 국무총리와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하기 전 '윤 대통령에게 탈당 요구를 했느냐'라는 질문에 "탈당 요구를 해야 한다는 건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했던 것이고, 의원총회에서도 말했다"며 "총리실에서 회의할 때 전달했다"고 답했다.

앞서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는 대통령실과 당 고위 관계자들이 모여 비상계엄 후속책을 논의했다. 이후 한 대표는 추경호 원내대표와 함께 윤 대통령을 직접 만났다. 다만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의 탈당에 대한 언급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표는 야당이 추진하는 윤 대통령 탄핵에 대한 입장에 대해선 "그런 질문 하나하나에 대답하지 않겠다"고 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현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