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민교육 발전'교육부 장관 표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기후·환경·생태 교육 저변 확대 공로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최근 ‘2024년 국민교육 발전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국민교육 발전 유공 포상은 정부포상으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교육 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을 선발 및 포상해 그 공로를 기리고, 교육 발전의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섬·연안 생물자원과 다양성에 대해 유아,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성인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탄소중립 및 생물자원 등에 대한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1년 5월 개관 이후 현재까지 4년간 4만 3,000여 명의 학생·성인이 자원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 나눔 활동과 정부·지자체 및 교육청과의 소통·협력을 통해 기후·환경·생태교육의 저변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박남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교육부장은 “이번 수상은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직원 및 교육 강사의 열정과 함께, 지역 학생 등을 비롯한 전국 단위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섬·연안 생물자원 연구기관의 특성을 살려 모든 국민들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