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3일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Two IFC 더 포럼(3층)에서 ‘딜로이트와 함께 하는 2024 결산 준비와 스마트한 공시 대응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회사의 공시 및 결산 업무와 관련한 주요 문제를 점검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 모색과 기업 신뢰성 및 가치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선 장준호 한국 딜로이트 그룹 통합재무서비스그룹 파트너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 공시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밸류업 공시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과 준비사항을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에선 정현 한국 딜로이트 그룹 내부회계관리제도 CoE 센터장이 ‘자금부정통제 공시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강연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태영 한국 딜로이트 그룹 회계감사부문 품질관리실 파트너가 2024년 새롭게 적용되는 주요 회계기준과 금융감독원 중점 심사항목과 관련된 감리 사례를 중심으로 2024 회계연도 결산 준비사항을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에선 이승영 한국 딜로이트 그룹 자산 개발 및 데이터 분석 그룹 수석위원이 ‘디지털 공시 및 결산 환경의 스마트한 대응’에 대해 발표한다.
장수재 한국 딜로이트 그룹 회계감사부문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시 및 결산 업무의 주요 이슈와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기업의 신뢰성 강화와 가치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세미나는 대면으로 진행되며, 세션별 질의응답을 통한 열린 토론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접수로 운영된다. 상세 정보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지금 아니면 못 사"…5만원 헐값에서 20만원으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