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 공략 전략 제품
LS그룹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 엠트론이 트랙터 MT2로 '202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농기계 제품이 대통령상을 받은 것은 업계 최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전자 제품부터 자동차, 패션, 디지털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디자인과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인증제도다.
앞서 LS엠트론은 트랙터 플러스 시리즈, MT4 시리즈 등의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장관상도 받았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MT2는 25~40마력의 콤팩트 급으로 북미 시장 전략 제품이다. 취미나 여가 활동으로 농업을 하는 하비 파머(Hobby farmer)가 공략 소비층이다.
MT2 주요 디자인 컨셉은 탄탄함(Robust)과 견고함이며, 과감한(Drastic) 디자인을 실현하고자 했다. 또한 인체공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MT2 디자인을 주도한 LS엠트론 트랙터사업본부 박성희 책임은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트랙터 본연의 특성인 사용성과 기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에 역점을 뒀다"고 말했다.
신재호 LS엠트론 대표이사 사장은 "농기계 업계 최초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 농기계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기계 기능성뿐 아니라 심미성, 효율성,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이드 인 코리아 트랙터로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월급 뻔하니 대용량 사서 소분해 써요"…역대급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