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한온시스템 목표주가 4천원, 투자의견 중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대신증권은 14일 한온시스템 의 목표주가 4000원,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적정 주가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2025년 주당순이익(EPS) 389원에 적정 배수 10배를 적용했다. 2024년 연내 한국타이어의 대주주 변경 및 유증 통한 자금 조달(6000억) 예정이다.

유상증자에 따른 지분 희석(-12%), 대주주 변경에 따른 구조조정 등 빅배스 가능성 감안 시, 주가 모멘텀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한온시스템에 대한 투자의견 중립(Marketperform)을 유지했다.

[클릭 e종목]"한온시스템 목표주가 4천원, 투자의견 중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3분기 매출 2조5000억원, 영업이익(OP) 938억, 영업이익률(OPM) 3.8%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큰 폭 상회한 것은 4분기에 예정됐던 고객사 비용 리커버리 반영이 앞당겨졌기 때문이다. 일회성 이익, 물량감소, 우호적인 환율 효과 영향 제외 시,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 강도는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내년 대주주 변경 이후, 유증 통한 자금조달과 구조조정을 전망했다. 연내 각국 승인절차 거쳐 한국타이어의 동사 인수 작업 마무리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유증을 통해 부채상환(2000억)과 운영자금(4000억) 조달이 예정돼 있다. 인수 이후, 사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빅배스 등 실적 변동성 확대 가능성 존재한다고 내다봤다. 사업 구조조정 마무리, 실적 정상화, 인수 시너지 가시성 확대에 따른 주가 개선을 예상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