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13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 대상 ‘2024년 하반기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직원들의 반부패 의식 제고를 통한 청렴하고 인권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024년 하반기 반부패·청렴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연정에듀테이먼트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대표를 초빙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주요 내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갑질 금지 및 예방 실천 규정’과 같은 주요 행동강령을 강조하며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와 윤리의식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한 한 직원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덕목임을 다시금 깨달았다”며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함께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교수님, 집회 갈게요"…"출석 안부를테니 용기내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