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위성 통신 솔루션 기업 인텔리안테크 는 유텔셋-원웹(Eutelsat-OneWeb)으로부터 저궤도(LEO) 평판 안테나 콤팩트 시리즈 제품들에 대한 정식 출시 인증을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 본격 판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판매개시되는 제품들은 유텔셋-원웹의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를 활용한 평판 안테나다. 신제품은 고정형(OW10HL), 이동형(OW10HV), 해상용(OW10HM)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인터넷 서비스, 자율주행, 무인 차량, 선박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올해 2분기부터 출하된 평판 안테나 제품들은 유텔셋-원웹에 공급되어 전 세계 각지에서 광범위한 현장에서 까다로운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원웹 글로벌 위성 네트워크와 연동하여 정식 판매할 수 있는 출시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인텔리안테크의 평판 안테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정식 인증된 OW10 시리즈는 콤팩트한 크기(56 x 45 x 12cm)와 가벼운 무게, 효율적인 전력 소모로 손쉬운 설치와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지상 셀룰러 백홀 지원, 자율주행 차량의 네트워크 개선, 응급 상황 대응, 해상 네트워크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이번 정식출시 인증을 통해 유텔셋-원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인텔리안테크의 혁신적인 평판 안테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민간 및 군용 등 다양한 저·중궤도 평판 안테나가 개발 중이며 평판 안테나에 대한 기술우위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부터는 스타링크와 유텔셋-원웹의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도 큰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차세대 위성 통신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대통령·한동훈 대표, 용산 관저 면담 종료…韓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