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드는 의정부혁신실험실 '의정부시민대학'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8일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시민이 만드는 의정부혁신실험실 '의정부시민대학'’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 8일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시민이 만드는 의정부혁신실험실 '의정부시민대학'’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는 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분야에서 뛰어난 기여를 인정받아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서, 의정부시민대학의 혁신적인 시민주도형 정책 제안을 통한 공론의 장 활성화와 시범사업 운영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의정부시민대학은 시민이 모여 정책을 제안하고, 시민주도형 정책 공론의 장인 포럼을 통해 실현 가능한 정책을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범사업까지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의정부시민대학이 지역 사회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오히려 지금이 한국 여행 갈 기회"…손절 대신 적...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