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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쓱데이 열흘간 2조원 팔았다…"매출 신기록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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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쓱데이 대비 매출 20% 증가
기존 목표인 1.9조원 초과달성
이마트, 지난 2일 하루 매출 1000억 넘겨
면세점 132%·스타벅스 58%·W컨셉 33% 매출 증가

신세계그룹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4 쓱데이' 매출이 2조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쓱데이보다 20% 증가한 수치며, 당초 목표였던 매출 1조9000억원도 초과 달성했다.


이번 쓱데이는 주말 두 번을 포함해 11월1일부터 10일까지 역대 최장기간인 열흘간 진행했다.

쓱데이 기간 이마트 용산점 오픈 전부터 줄을 서고 있는 고객의 모습. 신세계그룹 제공

쓱데이 기간 이마트 용산점 오픈 전부터 줄을 서고 있는 고객의 모습. 신세계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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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주말이었던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쓱데이를 연 이마트에서는 2일 하루에만 매출 1000억원을 넘겼다. 이마트가 일 매출 1000억원을 넘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기간 쓱데이 시그니처 상품과 한우 반값 할인 행사, 골라담기 행사 등 혜택에 고객들이 몰렸다는 설명이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한우는 111% 판매가 늘며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수입버터 매출은 23% 늘었고, 올리브유 매출은 176% 급증했다. 특히 올리브유는 큰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저렴한 가격이 입소문이 나며 매장마다 완판 기록을 세웠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의 특가 구매 찬스에도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은 28%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티브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팝업스토어 등 이벤트로 고객을 유치했다.

이번 쓱데이 기간 주요 계열사별 매출 성장률은 ▲백화점 30.3% ▲면세점 132% ▲신세계푸드 59% ▲스타벅스 58% ▲W컨셉 33% 등으로 나타났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 증가도 두드러졌다, G마켓과 SSG닷컴은 대형 가전 브랜드와 협업해 노트북과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가전을 할인 판매했다. G마켓은 라이브 방송일 매출 기준 로봇청소기 '로보락' 제품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쓱데이 주요 테마 중 하나였던 여행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74% 증가했고, 온라인에서 판매된 여행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다양한 쓱데이 이벤트가 열린 스타필드에도 고객들이 몰렸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참여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쓱데이 빌리지'를 열었다. 쓱데이 열흘간 쓱데이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여명에 달한다. 이는 스타필드에서 열린 모든 팝업스토어 중 최다 방문 기록이다. 동시에 기존 목표로 했던 방문객 5000명을 초과 달성했다.


'쓱데이 빌리지' 팝업 방문객 모습. 신세계그룹 제공

'쓱데이 빌리지' 팝업 방문객 모습. 신세계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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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으로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서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대규모 재고 기획전인 초저가 클리어런스 세일을 열었다. 이 밖에도 쿠키런, 헬로카봇, 신비아파트 등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이에 힘입어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은 8.1% 늘었다.


쓱데이의 성공에는 외부 제휴 프로모션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게 신세계의 설명이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의 협업으로 1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쓱썸쏨' 이벤트는 65만건의 참여를 기록했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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