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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피코크-런데이, 러닝 열풍에 러너 위한 식단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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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데이 앱서 설문조사 후 '러너 맞춤 식단' 개발
내년 봄 마라톤 시즌 출시 목표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러닝 트레이닝 앱 '런데이'와 협업해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런데이는 누적 회원 380만명에 달하는 대표 트레이닝 앱이다.


이마트 는 오는 18일까지 런데이 앱을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반영해 러너들을 위한 총 10여개의 식단관리 상품을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러닝 트레이닝앱 '런데이'와 협업해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러닝 트레이닝앱 '런데이'와 협업해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이마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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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는 개인별 러닝 습관과 식생활, 식단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됐다. 음식의 형태와 맛, 영양성분 등에 대해 세밀한 사전조사를 실시해 러너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다.


달릴 때 필요한 에너지바, 에너지 음료부터 평상시 즐길 수 있는 두부면 요리, 저당 디저트류 등이 러너 맞춤형 상품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까지는 약 5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마트는 내년 봄 마라톤 시즌에 맞춰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피코크와 런데이는 이번 설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피코크 모바일 금액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도 제공한다.

피코크가 런데이와 협업해 식단관리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 이유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러닝 열풍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포츠패션 업계가 추산한 국내 러닝 인구는 1000만명에 달한다. 이처럼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헬시 플레저' 식품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현재 피코크는 식단관리 상품으로 닭가슴살, 견과류바, 그릭요거트, 클렌즈주스, 마녀스프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식단관리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수비드 닭가슴살(130g×4입, 8980원) ▲고단백 그릭요거트(450g, 5480원) ▲마녀스프(350g, 4980원) ▲CCA 클렌즈주스(900㎖, 9980원) 등이 있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개발 카테고리 매니저는 "러닝이 메가 트렌드가 된 만큼 이에 특화된 식단관리 상품을 개발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제조사와 함께 건강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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