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교육청, 지방시대 엑스포에 '경기교육발전특구 전시관'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도교육청이 이달 6일 개막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경기교육발전특구 전시관을 개설, 운영한다.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안전부, 교육부 등 중앙부처와 16개 시도교육청, 17개 시도 공동 주최로 오는 8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교육발전특구는 교육청, 지자체, 대학, 산업체 등 지역 기관 간 긴밀하게 협력하며 공교육을 강화하고 지역교육을 살리는 특별 교육 지원 정책이다.


경기도교육청이 6일 개막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경기교육발전특구 전시관을 개설,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6일 개막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경기교육발전특구 전시관을 개설,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교육청은 이번 전시관을 통해 7개 시범지역 지자체와 협업해 ‘변화 넘어 변혁 이끄는 경기교육발전특구’를 주제로 공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교육발전특구의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이에 따라 전시관은 ▲경기교육과 함께하는 교육발전특구 ▲7개 시범 지역별 특색 맞춤 정책 ▲포토 아트존 및 이벤트 전시 코너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전면의 대형 LED 화면을 통해 경기교육 비전과 정책 영상을 재생하고 교육발전특구 지도와 경기미래교육 운영 체제를 그래픽과 입체 다이어그램 조형물로 제작해 포토존을 구성했다.


서혜정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를 통해 경기교육발전특구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전시 콘텐츠로 교육공동체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