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외 다양한 환경 최적화
완충 시 최대 12시간 재생
삼성전자 의 자동차 전장(전자장치)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이 휴대성과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JBL CLIP 5를 새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JBL CLIP 5는 스피커와 하나로 연결된 클립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다. 이 클립을 사용해 옷이나 가방 등 어디에나 쉽게 걸어서 고정할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걸이 부분이 더 넓어져 휴대하기 더 편리해졌다.
소리를 만들어내는 엔진 역할을 하는 드라이버 성능을 강화했고, 깊은 저음을 만들어주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최대 출력 7W의 풍부한 JBL 프로 사운드를 선사한다. 더욱 향상된 웅장하고 파워풀한 베이스는 라이브 공연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해준다.
완충하면 최대 12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다. 추가로 3시간 재생 시간을 연장해 주는 플레이타임 부스트 기능을 더해 여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춰 캠핑, 피크닉, 등산, 수영장 등 실내외 다양한 환경에서 걱정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인증하는 IP67 등급은 먼지가 전혀 들어오지 않도록 완벽하게 보호되며 최대 1m 깊이 물에 30분 동안 잠겨도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IP 뒤의 숫자 두 개가 각각 방진(먼지 보호)과 방수(물 보호) 능력을 나타낸다.
이 외에도 두 대의 CLIP 5를 페어링 하여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기거나, 오라캐스트(Auracast)를 통해 멀티 스피커 연결이 가능해 더욱 다양하고 확장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JBL 포터블(Portable)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하게 사운드를 개인 맞춤으로 설정할 수 있다.
JBL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CLIP 5의 스피커 바디와 그릴에 포스트 컨슈머 재활용 플라스틱과 패브릭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포장에는 친환경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 인쇄를 적용했다.
JBL CLIP 5 컬러는 총 8가지다. 출고가는 8만9000원이고 삼성닷컴과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11월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출시 기념 할인과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법무부, 윤석열 대통령 출국금지 조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