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오션, 3분기 영업익 256억…전년比 65.5%↓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한화오션 은 3분기 매출 2조7031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 올랐고, 영업이익은 65.5% 감소했다.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LNG 운반선 매출 비중 확대와 ㈜한화에서 양수한 플랜트 사업부 편입 영향 등으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올랐다. 영업이익은 환율 하락과 외주비 증가 등의 일회성 요인을 반영했음에도 전 분기와 비교해 흑자전환했다.

한화오션, 3분기 영업익 256억…전년比 65.5%↓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선사업부는 저가 수주 컨테이너선 비중이 감소하고 고수익 LNG선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손익 회복이 본격화됐다. 내년에도 LNG 운반선 평균 선가 상승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수선사업부는 수익성 높은 잠수함 및 MRO(유지·보수·운영) 사업 위주로 견조한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해양사업부는 심해 설비에 전력을 공급하고 가스전을 제어할 수 있는 설비(FCS) 및 해양 풍력 설치선(WTIV) 매출이 본격화돼 전 분기 대비 매출이 46.8% 상승하고 적자 폭은 줄었다.

한화오션은 상선에서 LNG FSRU(부유식 저장?재기화설비) 1척, LNG선 16척, VLAC(암모니아 운반선) 3척, VLCC(원유 운반선) 7척, 컨테이너선 6척을 수주하는 등 올해 73억6000만달러의 수주를 기록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