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양시, 제20회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아인의 사회참여 증진…청인과 소통하며 화합
이동환 고양시장 “합리적 복지 통해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사회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2일 고양시청 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고양시민과 함께 하는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2일 고양시청 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고양시민과 함께 하는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2일 고양시청 체육관에서 ‘제20회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고양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양시 농아인의 권익 향상과 사회참여를 도모하고, 농아인과 청인 간의 소통과 화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장에는 고양시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관련 종사자 등이 참석했으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수어 공연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장애인 표창장 수여, 내빈축사, 후원금 전달식, 체육대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농아인을 위해 마련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고양시에 거주하는 7000여 명의 청각, 언어 장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복지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의 사회복지는 맞춤형 합리적 복지를 향해 나아가야 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꼭 필요한 곳에 더 지원하는 합리적 복지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아인의 날 한마음 체육대회는 농아인과 청인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됐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