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시-건설기술硏, 미래산업 육성 협력 업무협약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소도시·미래교통 분야 협력 강화

경기도 평택시는 1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미래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석(왼쪽)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미래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평택시]

김병석(왼쪽)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미래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평택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장선 평택시장,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이 날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수소도시, 미래자동차 등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지역 특화형 수소도시 확산, 수소분야 기반 구축사업 추진 ▲미래항공교통 분야 기술개발 사업 추진 ▲국가지원 연구성과 실증 및 재정사업 협력 추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수소분야 지역연구센터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연구원 측은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수소도시 조성, 도심항공교통(UAM) 허브 조성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경기 남부 과학고 유치 시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해 운영하겠다는 내용도 협약서에 담았다.


한편 평택시는 전국 최대 규모 공공형 수소생산시설 준공, 전국 최초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국토교통부 수소도시 선정 등 수소 기반 친환경 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정 시장은 "연구원과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평택의 특화된 수소도시 모델 구현과 미래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도 "건설기술 연구를 대표하는 연구원과 신성장 도시를 대표하는 평택시가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수소 기반 미래 도시 구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답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