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4시 30분 남양주시청 다산홀서 진행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취업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위해 오는 21일 오후 4시 30분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청년취업토크콘서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이스브레이킹과 면접·취업 준비 특강, 취업 고민 Q&A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강연을 맡은 이준희 대표는 대기업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으로 현재는 59만 취업/자기계발 유튜버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면접관의 관점으로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소통의 시간에는 참여자들에게 사전 조사한 공통 고민 및 개인 질문에 답변하고,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취업 준비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취업 준비로 힘든 청년들이 청년축제 및 토크콘서트를 즐기며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취·창업을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취업토크콘서트는 홍보물 포스터 내 Q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강 父 "딸, 기자회견 안 한다…전쟁으로 이렇게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