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발대식…전국 5개 시장 지원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적합성 검토해 부산, 서울, 속초, 포항 등 시장 선정
카카오 서비스 활용 및 교육 지원

카카오,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발대식…전국 5개 시장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적합성을 검토해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등 총 5개 시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시장에는 최대 2000만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 톡채널 메시지 발송 및 광고 지원금 총 600만원 지급,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한다.


또 전문 디지털 튜터의 일대일 방문 교육을 비롯해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기획전 진행, 카카오맵 실내 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활동도 지원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톡스토어 기획전 등 카카오 서비스와 연계한 혜택을 강화할 계획으로, 다른 시장에게 전파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성장을 돕고, 디지털 전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 단골'은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지역 상점가 대상의 '단골거리' 등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