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천시 "불법주차 말고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골목길 주차난 해소 위한 캠페인 실시
서희·택시쉼터 주차장 등은 요금 인하

경기도 이천시가 골목길 주차난 해소와 보행자 안전을 위해 공영주차장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시는 지난 7일 노외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망현산 인근 도로변 주택 밀집 지역, 분수대 오거리, 서희주차장 일원에서 관계 공무원과 지역 단체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영주차장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천시 관계자들이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 관계자들이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홍보 캠페인은 저조한 공영주차장 이용률을 높이고 골목길 불법 주차에 따른 생활환경 악화,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시는 그동안 이용률이 저조했던 서희주차장, 택시쉼터주차장 2개 공영주차장을 1급지씩 하향 조정하기 위한 조례도 개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부터 서희주차장의 월 정기권 이용요금은 7만원에서 6만원으로, 택시쉼터 주차장은 6만원에서 4만원으로 인하됐다.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2자녀 이상 다자녀, 경차, 65세 이상 운전자는 요금이 50% 감면된다.


시는 이와 함께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앞으로 6곳의 공영주차장을 추가로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기존 주차장에 대한 운영실태를 파악해 수요자 중심 주차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