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라이더스쿨·배달플랫폼노동조합 공동교육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공동으로 라이더 대상 배달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라이더가 직접 라이더 교육에 참여한 사례다.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분과장과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 강사가 함께 기획한 배달학개론 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이륜차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됐다.
배달학개론의 첫 번째 강사로는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의 김정훈 배민 분과장이 나섰다. ▲배달준비의 모든 것(배달 장비 소개 등) ▲배달노하우의 모든 것 ▲오배달·오픽업 등 배달 실수 예방의 모든 것 ▲배민커넥트 지원센터 이용팁 등 실제 배달 현장에 특화된 교육이 진행됐다. 다음 배달학개론 교육은 11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이번 배달학개론을 포함해 근골격계 스트레칭 교육,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보험 교육, 스트레스 관리 교육 등 라이더만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라이더가 안전하게 배달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안전한 배달문화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싼 맛에 쓰다가 망하게 생겼다…세계 시장 뒤흔드...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