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에 美 보조금 4억5000만달러 받는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접보조금 4억5000만달러
대출 5억달러
세제혜택 25%

SK하이닉스가 미국 정부로부터 최대 4억500만달러 규모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미국 상무부는 6일(현지시간) SK하이닉스의 인디애나주 반도체 패키징 생산기지 투자와 관련해 미국 반도체지원법(CSA)에 근거, 최대 4억5000만달러의 직접보조금과 5억달러의 대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예비거래각서(PMT)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미국 재무부는 SK하이닉스가 미국에서 투자하는 금액의 최대 25%까지 세제 혜택을 제공해 주기로 했다.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에 美 보조금 4억5000만달러 받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SK하이닉스 는 "미국 정부의 지원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보조금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남은 절차를 준수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 생산기지에서 인공지능(AI) 메모리 제품을 차질 없이 양산할 수 있도록 건설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지난 4월 SK하이닉스는 미국 인디애나주에 어드밴스드 패키징 생산기지를 건설하는 데 38억7000만달러를 투자해 약 1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퍼듀대학 등 현지 연구기관과 반도체 연구개발(R&D)에 협력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