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은 3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 활동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으로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하고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은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 ▲KRX 분쟁조정제도와 분쟁 예방 ▲소비자중심경영(CCM) 주요 사항으로 본부장 및 부·지점장 주도하에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진행한다.
또 전국 모든 영업점에 민원 예방 및 방문판매 체크리스트 자율점검 활동을 확인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모든 이슈를 교육 콘텐츠에 담아 임직원들에게 적시에 전파해 금융소비자 권리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양수 터진 임산부, 병원 75곳서 거부…"책임 안 묻...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