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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 日백화점도 '제패'… 한달 매출 13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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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서 팝업 운영
애초 매출 목표 50% 초과 달성해
일본 내 K콘텐츠 열풍 등이 주효

현대백화점 은 지난달 10일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 개설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를 50% 초과 달성한 것으로, 파르코백화점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으로 역대 1위 기록이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이다. 현대백화점이 통관을 포함한 수출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물론 해외 리테일과 직접 매장 운영 관련 협상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돼 브랜드 입장에서는 손쉽게 해외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더현대 글로벌 ‘노이스’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더현대 글로벌 ‘노이스’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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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은 팝업스토어 운영 노하우와 일본 내 K콘텐츠 열풍이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일본 내 현대백화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은 물론 K-패션 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현장 반응도 뜨겁다. 오픈 첫날 백화점 3층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려는 고객 대기 줄은 지하 1층까지 이어졌다고 한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 매장이 문을 연 지난달 24일에는 3000명이 넘는 고객이 몰려 일본에서 열린 국내 패션 팝업스토어 중 가장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는 5만명 이상이다.


더현대 글로벌은 다음 달 28일까지 운영된다. 다양한 K패션 브랜드를 일본 소비자에게 알린다는 취지에 맞게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노이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이 순차적으로 소개됐고 앞으로 포츠포츠, 에버라인, 더바넷 등이 현지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다음 달 15일부터는 일본에서도 인기를 끈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매장이 운영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 현지에서 기대 이상의 주목을 받으며 행사 종료 시점의 매출이 4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태국에서 진행될 K콘텐츠 전문관도 성공적으로 운영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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