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비엠티, 전방산업 내 고른 성장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유안타증권은 비엠티 에 대해 주요 전방산업 내 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7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비엠티는 다양한 산업(반도체, 조선, 석유화학 등)으로 계장용 피팅과 밸브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이후 신제품, 현지화 등을 통해 주요 전방산업내 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명준 연구원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전방산업은 반도체"라며 "올해 하반기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투자확대에 따른 수혜와 함께 국산화 제품을 통한 매출성장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조선 분야에서는 수주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IMO2020으로 LNG운반선 및 LNG추진선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고객사인 국내 조선기업들의 LNG운반선 수주가 지속되고 있으며 비엠티의 초저온 밸브 제품은 LNG추진선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중동향 매출성장도 기대된다. 그는 "비엠티는 다수의 메이저 발주처향 계장 및 피팅밸브 벤더 등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3월 사우디 아람코의 벤더에도 등록됐다"며 "중동 프로젝트 내 사우디 현지화도 추진하고 있는데 현지 파트너와 합작 형태로, 올해 4월 기공식을 진행했으며 올해 말부터 제품 생산가동이 시작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