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LDF페이 증정 및 시즌오프 행사
현대백화점免 알리페이 결제시 할인 제공
신라免 중국인 선호 브랜드 및 상품 확대
신세계免 K팝 스타 뮤직비디오 상영 등
국내 면세업계가 중국 중추절에서 국경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9월 29일~10월 6일)를 앞두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유커(중국인 단체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LDF 페이 증정 행사와 시즌오프 행사를 마련했다. 모든 지점에서 구매 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페이를 최대 83만원 증정한다. 다음 달 10일까진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구매 합산 금액 250달러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이 포함된 괌 여행 2인 패키지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11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미사키, 다나버튼 등 주얼리 브랜드에 대해서도 최대 45% 할인한다. 온라인 주류관에서는 9월30일까지 중국술 전 품목에 대해 30% 할인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알리페이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알리페이 플러스로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동대문점에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5000원을 할인하고, 럭셔리 시계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한국문화재단과 협업으로 200달러 이상 구매 시, 한국의 궁궐이 그려진 머그컵과 한국전통문화센터 1회 체험권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중국인 선호 브랜드와 상품을 확대한다. 또 통역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택시 이용 시 교통비를 지원한다.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과 일정구매금액 결제 고객 대상 위챗 할인 쿠폰 제공, 은련카드 일부 신용카드 즉시할인과 인천점 구매금액대별 선불카드 지급 등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유커를 대상으로 게임 이벤트와 유니온·알리페이 온라인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 구매 금액별 쇼핑지원금 증정과 국내 브랜드 구매 금액에 따른 면세포인트와 스타벅스 교환권 증정 이벤트를 추가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이 밖에도 K팝 스타의 뮤직비디오를 명동점 미디어 파사드에 상영하는 등 쇼핑,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중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