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소년 선수 극단적 선택' 김포FC 전 코치, 자격 정지 3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축구 K리그2(2부) 김포FC 유소년 선수가 극단적 선택을 한 지 1년여 만에 가해자로 지목된 지도자들이 공식적으로 징계를 받았다.


대한축구협회는 9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공정위원회를 열고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 유소년팀에서 벌어진 사건과 관련해 김포FC 유소년팀 A 전 코치에게 자격정지 3년, B 전 코치에게는 자격정지 2년의 징계를 내렸다. 김포FC 유소년팀 C 전 감독에게도 자격정지 2년 징계가 부과됐다. TMG FC 감독과 선수에게도 각각 자격정지 1년 징계를 내렸다. TMG FC는 숨진 유소년 선수 D가 중학교 때 뛰었던 팀이다.

자격 정지는 대한축구협회 관할 범위 내에서 어떠한 활동도 할 수 없는 징계다. 결과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상급 기관인 대한체육회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김포FC 유소년팀 소속 선수였던 D는 지난해 4월 기숙사 건물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 D는 지도자들의 언어폭력, 동료 선수들의 괴롭힘이 있었다는 유서를 남겼다.


지도자들은 징계에 앞서 지난 4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일 공정위원회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1주일 만에 다시 공정위원회를 통해 이들에 대한 징계를 확정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