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신규·저경력 교사 학교 적응력 높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울산시교육청이 직업계고 신규·저경력 교사의 학교 적응력과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연수 등을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9일부터 오는 10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직업계고 전문교과 신규·4년 이하 저경력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최근 직업계고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실무교육, 직업기초 능력, 자격증 취득, 취업지도, 생활지도 등 직업계고만이 갖는 특수성이 있어 신규·저경력 교사가 학교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는 현장의 의견이 있었다.


시 교육청은 이를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직무수행 능력 향상·학교 적응력 제고’ 연수를 신규사업으로 추진했다.

울산교육청.

울산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수는 직업교육 정책 안내, 급변하는 신산업 분야 대응 방안,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 활성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선배 교사와의 멘토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은 학생 생활지도 노하우, 학교조직 문화 이해, 세대 간 의사소통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선배 교사의 비결과 경력이 비슷한 교사 간의 공감대까지 가질 수 있어 직업계고 교사로 생활하는 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직업계고 근무 교사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 보통교과 전입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이해 연수를 진행했다.


다음 달에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담당하는 진로 교사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