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 디인디펜던츠, 4억 달러 투자 확보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워브룩 캐피털 파트너스와 FL엔터테인먼트로부터 투자 받아

[디인디펜던츠 그룹 알레산드르 드베탁(왼쪽)과 이사벨 쇼벳(오른쪽)]

[디인디펜던츠 그룹 알레산드르 드베탁(왼쪽)과 이사벨 쇼벳(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인디펜던츠 그룹(The Independents Group, 이하 ‘디인디펜던츠’)이 그룹의 성장과 국제적 확장세의 박차를 가하기 위한 일환으로 타워브룩(TowerBrook)과 FL엔터테인먼트(FL Entertainment)의 4억 달러 투자를 발표했다.


2017년 설립된 이래로 5년 이상 확고한 성장세를 보여온 디인디펜던츠는 이번 투자에 힘입어 강력한 인수 전략과 동적인 국제적 확장을 통해 2025년까지 그룹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한다는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 디인디펜던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6개의 자회사 뷔로 베타크 & 뷔로 퓌튀르(Bureau Betak & Bureau Future), K2, 카를라 오토(Karla Otto), 레프티(Lefty), Prodject, The Qode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마케팅부터 경험 및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전략 등 다양한 분야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2023년 디인디펜던츠의 수익은 아시아, 미국, 유럽 및 중동에 걸쳐 4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큰 성공을 거둔 BIL, 소시에테 제네랄, LCL, 라방크포스탈(La Banque Postale), CIC 프라이빗데트(CIC Private Debt)의 부채 자금 조달에 이어 성사된 타워브룩과 FL엔터테인먼트의 이번 투자를 통해 디인디펜던츠는 총 4억 달러에 달하는 재원을 조달하게 된다.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국제 투자기업 타워브룩은 오랜 기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를 지원해 온 탄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FL엔터테인먼트는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기업가들을 연결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리더이다. 두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앞으로 디인디펜던츠가 유기적인 성장은 물론 적극적인 인수 전략을 통한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재정적 지원과 역량을 가져다줄 전망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인디펜던츠는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럭셔리 브랜드들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이벤트 매니지먼트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다질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설립 이후 계속된 디인디펜던츠의 뚜렷한 성장세는 세계 각지의 지역 시장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380곳의 일류 고객사를 위해 우수한 정보와 접근성, 자원을 제공하는 철저한 통합 전략의 성과와 그룹의 입지를 방증한다. 디인디펜던츠는 성공적인 이번 재원 조달을 통해 럭셔리, 패션,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접객, 예술 분야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끄는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된다.

디인디펜던츠 그룹 최고경영자 겸 설립자 이사벨 쇼벳(Isabelle Chouvet)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려면 새로운 관점에서 업무 방식을 결합해야 한다. 디인디펜던츠는 일류 에이전시와 업계 선구자들을 연결해 주는 엄선된 구축전략을 통해 포괄적이고 전체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투자 확보를 통해 세계적인 혁신적 통합 서비스를 한층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타워브룩 상무이사인 파흐드 엘카디리(Fahd Elkadiri)와 에두아르 푸조(Edouard Peugeot)는 “디인디펜던트 투자를 통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열정적인 설립자들은 물론, 이처럼 우수하고 적극적인 팀을 구성하고 있는 파트너들과 협력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 우리는 지금까지 디인디펜던츠가 이룩한 성장의 역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디인디펜던츠는 놀라운 인재들, 우수한 서비스, 견고한 통합 전략을 통해 글로벌 원스톱 샵으로서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아직 디인디펜던츠에는 거대한 성장의 기회가 남아 있다고 생각한다. 글로벌 타워브룩 생태계를 전적으로 활용해 디인디펜던츠가 맞이하게 될 다음 단계의 발전에 힘을 보태게 될 날이 기다려진다”고 설명했다.


FL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 프랑수아 리아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 업계에서 이처럼 순풍을 타고 나아가는 성공적인 사업체와 파트너가 된다는 것은 아주 큰 기회이다. FL엔터테인먼트는 디인디펜던츠와 같은 기업가로서의 DNA를 가지고 있다. 사실 두 기업의 기존 콘텐츠와 제작 활동에는 비슷한 점이 매우 많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도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세분화된 부문을 파악하고 활용할 줄 아는 FL엔터테인먼트의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FL엔터테인먼트는 우수한 디인디펜던츠 팀과 함께 놀라운 기업 성공 스토리의 다음 장을 써내려가게 될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인디펜던츠 그룹 공동 설립자 알렉상드르 드 베타크(Alexandre de Betak)는 “업계뿐 아니라 문화까지 이해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두 파트너사와 디인디펜던츠의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시너지가 존재한다. 우리는 모두 같은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인재들로 구성된 독립적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문화적인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 세 기업의 새로운 투자 파트너십은 이를 위한 당연한 결정”이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