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 여름철 시원한 옷차림 전도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병덕 ㈜ 코오롱 부회장이 시원한 옷차림으로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코오롱그룹은 8일 무더위에 대비하고 여름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복장 자율화 제도를 지속 확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코오롱그룹 안병덕 부회장(가운데)이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 동참했다.

코오롱그룹 안병덕 부회장(가운데)이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 동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캠페인은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면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뜻으로, 패션그룹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제안으로 지난 5월 30일부터 시작됐다.

안 부회장은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으로부터 다음 주자로 지목받아 시원한 옷차림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안 부회장은 다음 주자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조용일 현대해상화재보험 부회장,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김종욱 강릉의료원장을 지목했다.


코오롱그룹은 2000년부터 선도적으로 복장 자율화를 실시하면서 간편 근무복 문화를 이끌어오고 있다. 다만, 안전상 주의가 필요한 사업장이나 업무상 필요에 의한 경우는 예외다.


안 부회장은 "20여년 전부터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사고와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선도적으로 복장 자율화를 실시해왔다"면서 "올여름에는 보다 시원한 복장으로 근무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해외이슈

  •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