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거 쾌적성 우수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예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춘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수변 라이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
- 강원 내 독보적인 브랜드 프리미엄과 높은 선호도 기반, 랜드마크 등극 가능성 높아

주거 쾌적성 우수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예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분양까지 얼마나 손꼽아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춘천시에서 제일 좋은 입지 중 하나인 곳에 이렇게 좋은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고 하니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춘천시 소재 S공인중개사무소)


상반기 분양시장의 대미를 찍게 될 6월,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 춘천시에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를 통해 더욱 새로워진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한다.

지역 주민들에게 해당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HDC현대산업개발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에 그동안 춘천시는 물론 강원 내에 공급된 기존 단지와는 차별화된 설계를 대거 적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이유는 자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대형 건설사들도 입지와 상품성 등을 면밀히 챙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유독, 강원 내에서 신규 분양 단지를 공급할 때 신경을 많이 쓰는 대형 건설사다. 실제 HDC현대산업개발이 2006년 원주시에 ‘원주 반곡 아이파크’를 선보인 이래 ‘춘천 장학 아이파크’, ‘속초 청호 아이파크’, ‘동해 아이파크’, ‘강릉 아이파크’, ‘속초2차 아이파크’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 외관, 조경, 커뮤니티, 인테리어 등이 업그레이드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어왔다.

때문에 강원 내에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는 프리미엄을 부르는 단지라는 공식이 입증되고 있다. 실제 ‘강릉 아이파크’의 경우 전용면적 105.82㎡가 지난 2022년 4월에 매매가 7억 6,000만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경신했고, 이 단지의 전용면적 84.99㎡도 같은 해 6월에 6억 3,500만원에 매매 거래됐다.


또 ‘속초 청호 아이파크’의 전용면적 84.94㎡는 올해 5월 직전 거래 가격(3억 9,000만원) 대비 상승한 4억 5,000만원에 매매 거래되며, 시장 불황에도 굳건한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을 여지없이 보여준 바 있다.


이에 지역주민들은 6월, 분양 예정인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역시 지역 시세를 좌지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등극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 내에 공급한 단지들이 입지와 상품성 등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차별화된 요소들로 중무장해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 보여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할 예정인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을 통해 강원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 전용면적 63~138㎡, 총 874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전용면적 84㎡)을 비롯해 중소형과 중대형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단지는 춘천시에서도 보물과 같은 입지를 선점했다. 녹지 공간인 삼천동 생태체험공원과 의암공원, 공지천, 의암호와 인접해 있다. 일부 세대에서 수변과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수변산책로와 운동시설을 통해 여가 기반의 쾌적한 주거 라이프도 향유할 수 있다.


경춘선 춘천역, 남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이용이 수월하다.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자유로운 접근도 가능하다.


롯데마트 춘천점과 이마트 춘천점 등 대형마트가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생활환경이 조성돼 있다. 또 춘천시청, 춘천지방법원, 춘천경찰서 등 관공서를 비롯해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행정, 의료시설들도 이용 가능하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과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들어서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이렇듯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춘 데 이어 투자가치까지 확보했다. 춘천시는 최근 3년간 1,180세대 밖에 신규 분양을 하지 않아 새 아파트가 부족하다. 단지가 공급되는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이 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6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실제 춘천시에 거주하며 자신만의 춘천 라이프를 만들어가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이들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라디오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향후 모델하우스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자신의 춘천 라이프를 소개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을 개최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공간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